-
마크 피셔, 마크 앨런 <백만장자처럼 생각하라>인용 2019. 12. 27. 19:54
[우리는 노동을 통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혁신적인 제품을 창조해낼 수 있다. 또한 생산적인 새로운 직업, 아름다운 예술품, 교육적 도구 따위를 무한히 만들어낼 수 있다. 그리하여 진정으로 성공의 의미를 깨달은 사람들은 성공의 열매를 자신이 속한 공동체와 세상에 자선이라는 형태로, 즉 물질적 지원과 비전의 제시로 나누어준다.] (p.86)
[돈은 베풀어진 서비스를 인정해주는 대가이다. 따라서 부자는 많은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그에 대한 대가를 정당하게 받은 사람들이다.
한 예로 월트 디즈니를 생각해보라. 그가 얼마나 많은 아이들과 어른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는가. ...
명확하게 말해서 돈은 힘이다. 세상을 풍요롭게 만드는 강력한 원동력이다. ...
언젠가 헨리 포드는 ... 이렇게 대답했다.
"나는 사람이 지닌 ... 기본적인 욕구를 찾아내서,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과 훨씬 뛰어난 서비스로 그 욕구를 만족시켜줄 방법을 찾겠습니다."] (p.87)
[지금은 아이디어가 세상을 지배한다. 이처럼 아이디어의 힘은 말로 설명하기 힘들 정도로 위력적이다. 따라서 풍요로움과 성공에 대한 생각으로, 다른 사람에게 봉사하겠다는 생각으로 우리 정신을 반복해서 채워주어야 한다.] (p.97)[월마트의 창립자이며 회장인 샘 월튼 역시 필요성에서 기회를 포착함으로써 월마트를 오늘날과 같은 대규모 다국적기업으로 키워낼 수 있었다고 <메이드 인 아메리카>에서 분명히 지적하고 있다.
"우리에게 돈을 안겨준 최고의 기회들은 필요성에서 나온 것이다. 우리는 중심가에서 멀리 떨어진 조그만 마을에서 자본이나 운영자금도 거의 없이 시작했기 때문에 의무적으로 할 수밖에 없었던 일들이 우리를 어엿한 기업으로 성장시켜준 밑거름이 되었던 것이다."] (p.110~111)[성공은 서비스에서 시작된다. 그리고 서비스의 성공은 '최선을 다하겠다는 마음가짐, 또한 그 분야에서 최고가 되겠다는 마음가짐'에서 시작된다.
또한 성공한 사람들을 면밀히 살펴보면 또 하나의 공통점이 발견된다. 그것은 어떤 일이라도 잘 해내겠다는 욕망과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을 해내겠다는 욕망을 실천에 옮기려는 의지이다.] (p.145~146)[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하려는 서비스나 제품의 질을 먼저 생각하라. 이익추구는 그 다음의 문제이다. 좋은 제품과 서비스가 제공된다면 돈은 자연스레 뒤따라온다.
'당신이 돈을 따라다니지 말고 돈이 당신을 따라다니게 하라'는 진리를 잊지 마라. 어떤 분야에서 최고인 사람이 양질의 서비스까지 제공하는데, 어찌 돈이 당신을 외면할 수 있겠는가.] (p.147~148)[첫 목표는 현실적으로 잡아라. 일단 그 목표를 성취한다면 더 큰 목표를 세울 수 있지 않겠는가.] (p.169)
'인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지 레너드 저, 강유원 역 <달인> (0) 2019.12.27 성신제 <창업 자금 칠만 이천 원> (0) 2019.12.27 토머스 J. 스탠리 <백만장자 마인드> (0) 2019.08.31 V 著, 원재길 譯 <마피아 경영학> (0) 2019.08.10 오한숙희 <솔직히 말해서 나는 돈이 좋다> (0) 2019.08.10